본문 바로가기

일상

영어공부 RESTART →


영어공부 RESTART →

2019.11.04



올 5월말경에 급 영어공부를 해야겠다며 거금 35만원이었나...?

35만원 가량을 쏟아 인터넷 강의를 결제했었는데 한달정도 반짝 공부하고 그 뒤로 귀찮음에 들어가지 않았던 사이트...

1년짜리를 구매했었는데 이제 6개월 가량 남았더라.


요즘 영어 공부가 더욱 간절해져 다시 책을 펴게 되었다.

내가 책을 펴게 만든 가장 큰 이유는 나는 지금 내가 다니는 직장이 나의 마지막 직장이 되었으면 좋겠다.

이건.. 평생직장으로 갖고 싶다는 말이 아니고 내년에 그만두고 싶은데 그 이후에는 다른 밥벌이를 찾아 직장생활을 청산하고 싶다는 뜻이다..

물론 상황이 여의치 않아 마지막 직장이 되진 않더라도 조금 더 나은 환경의 회사로 이직을 하고 싶다.


요즘에도 퇴사생각이 물씬이라 사람인을 아주 자주자주 들여다 보고있는데

영어는 거의 필수적으로 필요하더라 ㅠ.... 그래서 지금까지 영어 하나도 제대로 공부해놓지 않은 나에대한 회의감이 몰려와 책을 폈다..


그리고 이 이외에도 내가 영어공부를 해야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급한순으로 1번 내년 10월경 계획하고 있는 한달에서 두달가량의 호주 발리 여행.

가서 내내 손짓발짓으로만 여행할 순 없잖아....

영어 잘하면 재미가 영어 못할때보다 10배는 더 재미있을테니까...!!!


2번 나는 여행을 좋아한다.

그래서 어딜 놀러가든 항상 필수로 영어가 필요한데 1번 이유가 거의 비슷한 이유.

말을 할 줄 알면 훨씬 더 여행이 재미있어질테니까.



이런 이유들로 다시 영어 공부를 시작하려고 한다!

결제해놓은 영어 강의가 약 6개월가량밖에 남지 않았지만 그동안 열심히 해서 1년치 공부 다 해야지!!!! 

항상 작심삼일로 결심이 끝나는 나란 여자를 위해 이번에는 꼭 이뤄내기 위해 공부를 할때마다 영상을 찍기로 했다!

개인 소장용이지만 그렇게 하면 조금은 더 책임감을 갖고 공부를 더 열심히 하게 될까봐...


영어 공부 화이팅! 미동이 화이팅!

혼자 생각하는것보다는 글로 적는게 훨씬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그래서 야밤에 블로그 끄적이기.


당장 내일이 고비다!(내일 약속있는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