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HONEY TIP

베트남 호치민에서 무이네까지! 무이네 슬리핑버스 예약방법 및 탑승후기 (feat.풍짱)

반응형

 

 

여행 꿀팁| 베트남 호치민에서 무이네까지! 무이네 슬리핑버스 예약방법 및 탑승후기

(feat.풍짱)

 

 

 

요즘에는 많이들 유명해져서 많이 찾는 여행지 중 하나인 사막이 있는 무이네!

무이네는 호치민에서 슬리핑 버스를 탑승하여 갈 수 있다. 호치민에서 무이네까지 버스로 시간은 약 4시간 30분정도 걸린다.

예약은 현장 방문해서 하는 방법과 인터넷으로 한국에서 미리하는 방법이 있는데 2가지 방법 모두 소개 하겠다!

 

 

 

 

1) 직접 방문해서 슬리핑 버스 예약하기

 

호치민에서 풍짱 회사를 직접 찾아가서 구매하는 방법이다.

나같은 경우는 그랩을 타고 풍짱 회사로 찾아갔는데 풍짱 회사가 있는 그 거리가 전체적으로 이런 투어 회사들이다. 신투어나 탐한같은 다른 회사들도 있으니 들려서 시간표를 확인하고 나에게 맞는 슬리핑 버스를 예약하면 된다. 나는 처음에 신투어를 갔는데 내가 원하는 시간에 슬리핑 버스가 예약 마감이 되어서 풍짱 버스를 탑승하기로 했다. 시간은 대략 한시간마다 있고 금액은 성인 기준 1인당 135,000동

 

방문해서 풍짱버스 예약하기 어렵지 않아요!

 

 

 

 

 

 2) 사이트에서 슬리핑버스 미리 예매하기

 

 

풍짱 슬리핑 버스는 한국에서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것도 가능하다. 내가 꼭 가야하는 시간이 정해져있다면 미리 예약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풍짱 버스 회사 사이트는 https://futabus.vn/en-US 요기.

 

 

사이트로 접속을 하면 메인 화면에 이렇게 출발지와 목적지/ 출발일을 선택하고 Book now를 클릭

* 호치민은 H 시작하지 않더라.. TP. Ho Chi Minh 으로 나와있으니 찾을때 주의할것!

(본인은 한참 찾음...)

 

 

 

다음 화면으로 넘어오면 버스 좌석 배치도와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다.

좌석은 원하는걸 클릭하면 되고

 

 

 

시간대는 이렇게 거의 한시간 간격으로 계속있다. 슬리핑 버스의 첫차는 6:30/ 막차는 23:30 이다.

 

 

 

좌석과 시간을 결정했으면 다음 화면에서 내 정보를 입력하고 결제하면 끝!

에약을 하고 가면 풍짱 회사에 한시간 전에 도착해서 실물 종이 티켓으로 교환을 해야한다고 하니 꼭 참고!!

 

 

일반 버스에서 슬리핑 버스로 갈아타는중

 

 

예약한 시간보다 10분정도 먼저 풍짱 회사 앞에 가 있어야 한다.

그럼 일반 고속버스같은 버스를 타고 슬리핑 버스로 갈아타기 위한 다른 터미널로 이동을 한다.

 

 

 

 

슬리핑 버스를 갈아타면 앞에서 요롷게 비닐봉지를 챙기라고 준다.

신발주머니이기 때문에 챙겨서 올라탈때 신발 벗어서 넣으면 된다. 버스는 맨발로 댕겨야함 ㅋㅋ (신기)

 

* 요기서 짐도 맡기게 되는데 챙겨주는 스티커 꼭 챙기기. 내릴때 줘야지 짐을 찾아준다.

 

 

 

 

 

 

슬리핑 버스는 생각보다는 아늑하고 편안했다!

나는 이왕 자는거 신기하니까 2층으로 자보자는 마음으로 2층으로 했는데 편하기는 1층이 더 편할것 같다. 2층은 생각보다 올라가기가 조금 힘듦.. 그리고 멀미하는 사람은 무조건 1층으로 해야한다. 2층이 아무래도 더 높다보니까 흔들림이 더 심하다. 그리고 양 옆으로 자리를 잡아서 가는 내내 수다 떨고 재미있게 잘 갔다. 중간에 휴게소를 1번 들리는데 내리면 이것저것 먹을 것도 있으니 먹고 오면 좋을듯.(나는 자느라 못먹음 ^ ^)

 

만약 휴게소에서 안내릴거라면 미리 먹을걸 좀 준비해서 타는게 좋을 것 같다. 나는 안들고 탔는데 휴게소까지 못내려서 배고파서 아주 힘들었다.. ㅋㅋ

 

 

 

▼무이네 슬리핑 버스 탑승기▼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베트남 | 무이네
도움말 Daum 지도